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조회수 53
제목 September 29, 2019.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전문가 집행부 모임 미팅 후기
등록일 2019-09-29

September 29, 2019.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전문가 집행부 모임 미팅 후기

안녕하세요?

어제(2019..9.28.토)의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전문가 집행부 모임을 잘 마쳤습니다.

1. 토의 내용은 앞서 게시하고 안내해드렸던 내용들이었으며, 구체적인 진행 절차와 구체적인 분야별 책임 담당자 선정과 효율적인 자금 활용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습니다.

2. 또한 10억원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 대한 재판이 어제(9월 28일) 오후 2시 30분에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있었으며, 어제 집행부 모임에서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습니다. 올 연말 경에 최종 확정 판결이 날 것으로 에측합니다.

3. 차기 전문가 집행부 모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 시 : 2019년 11월 9일(토) 오후 2시 ~ 4시

(2) 장 소 : 르호봇 프라임 서초 비즈니스 센터 사무실
- 2호선 서초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48 (서초동 1553-1) 월헌회관 6층 프라임 서초 비즈니스 센터


(3) 안 건 : 구체적인 안건과 안내 사항은 차후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끝으로 전문가 집행부 모임에 참석하여 의미있는 깊은 논의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5. 우연을 기회로 만들고, 기회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빈틈없는 노력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6.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해낼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갖고 대한민국 최정예 전문가이자 지식인 다운 고부가 가치의 전략 사업을 추진하고, 전 세계에 교육, 문화, 출판, IT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서 연 300억원 ~ 1,000억원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여, 그 가치를 공유하고, 사회적으로도 의미있는 일을 진행하며, 장학 기금으로 활용하여 대한민국의 전문성과 인품을 갖춘 존경받는 미래의 지도자들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합니다.

------------------------------------------------------------------------------------


I. 상생과 공존(Win-win and coexistence)


대부분의 한국인은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United, we stand; divided, we fall)”라는 말을 이승만 대통령이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말은 이승만 대통령이 적절한 시기에 언급함으로써, 우리 민족의 감성을 촉촉하게 만든 명언이 되었습니다.

본래 이 유명한 말을 한 사람은 미국의 벤저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 1706 – 1790)입니다. 그는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문에 서명하면서, 메사추세츠 주(州)의 첫 주지사로서 독립선언문에 최초로 서명한 존 핸콕(John Hancock, 1737 - 1793)에게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United, we stand; divided, we fall)”라고 했던 말이었습니다.

벤저민은 미국의 정치가, 외교관, 저술가로서 자연과학에도 관심이 많아 지진의 원인을 연구하고, 피뢰침을 발명했습니다. 1764년 영국으로 건너가 인지조례의 철폐를 성공시키고 1775년에 귀국한 벤저민은 제2회 펜실베이니아 대표에 선출되었고, 1776년 독립선언 기초위원에 임명되었습니다.

벤저민이 왜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United, we stand; divided, we fall)”라는 말을 했을까요?

그 당시 아직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하지 못한 미국이 처한 매우 어려운 입장에서, 미국이라는 위대한 조국의 건국을 위해 엘리트 지식인과 정치인 및 학자들에게 “미국 국민으로서 비겁함과 이기적인 마음을 버리고, 위대한 조국의 건국을 위해 이타주의와 자기희생을 요구하고, 이해타산이 밝은 사람들에게 호소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한낱 지푸라기도 많이 모이면 코끼리를 묶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한 촌철살인의 경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화론의 골자는 적자생존의 법칙(the law of survival of the fittest)입니다. 강자(强者)가 약자(弱者)를 잡아먹는 정글의 법칙(the law of the jungle)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환경에 적응한 생물은 자신들의 이기적 유전자를 이어나가지만, 그러지 못한 것들은 멸종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회적 지위, 부(富), 기회를 잡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며 아귀다툼을 벌입니다. 이타적(利他的)인 것으로 보이는 행위도 실제로는 선(善)을 가장(假裝)한 이기적(利己的) 이해관계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버드대학 마틴 노웍 교수는 "인간에게 있어 협력과 경쟁은 영원히 긴밀하게 얽히는 요소"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비록 인간은 이기적인 목적을 추구하지만, 친절은 친절로 보답하고, 고마움에 대해서는 감사할 줄 아는 따뜻함이 존재합니다. 사실, 그래야만 자기 자신이 곤궁하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들이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무한 경쟁의 이 각박한 현실 속에서 인간은 서로 협력하지 않으면 함께 발전하고 번영할 수 없으며, 진심이 느껴지는 격려와 위로 그리고 가식과 위선이 없는 진솔한 인품과 평판이 있어야만, 서로 신뢰하고 서로 협력하려 한다는 사실을 경험적으로 깨닫습니다.

개미가 힘을 합치면 절구통을 물어가고, 모기도 모이면 천둥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모래알도 쌓이면 배를 가라앉히고, 쥐가 몰려들면 사자도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우리 속담에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되고,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 속에는 사람들이 어려울 때 그 어려움을 같이 하고, 좋은 일이 있을 때에도 그 기쁨을 함께하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웃사촌이라는 말도 있지요. 이웃 간에 가깝기가 사촌 형제와 같다는 뜻으로, 이웃 사이에 가깝게 지내면, 오히려 멀리 떨어져 살고 있는 친척보다 낫다는 말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웃과 담을 쌓고 살 수는 없습니다. 이웃과 서로 사귀고, 또한 기쁨과 슬픔을 서로 나누려고 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날마다 수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친구를 만나고, 동료를 만나고, 동문을 만나고, 거리의 많은 시민들을 만나고, 시장에서, 버스 안에서, 지하철 속에서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밴드 등의 SNS를 통해서도 낯선 사람들을 만납니다.

이러한 만남 속에는 매우 이기적이고 계산적인 만남도 있고, 이타적(利他的)이고 서로 존중하는 멋진 만남도 존재합니다.

우리는 서로 이해하고, 신뢰와 존경을 주고받을 수 있는 그런 인간적인 만남을 갈망합니다.

늘 만나면 피곤하기 보다는, 편안하고 늘 보고 싶은 그런 만남을 우리 서로 만들어 가면 안될까요?

서로의 멋진 만남 속에서 삶과 마음의 여유를 찾고,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며, 사회적 경제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좋은 일을 하면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공유하면서, 평생 동지로서 멋진 친목을 도모하고, 함께 멋진 해외 탐방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II. 상생과 공존을 위한 전략에 대해서


1. 본 전문가 모임의 성격에 대해서

본 전문가 밴드에는 여러 영어 전문가(교사, 교수, 학원 강사, 학원장, 유학원, 학교 운영자)들과 영어 관련 온라인, 오프라인 사업을 하시는 회사(출판사, 교육 문화 회사, 만화가, 삽화가, 디지털 채색 회사, 영어 Debate 서비스 회사), 온라인 회사, 웹 솔루션 회사, 영상 촬영 회사,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회사, 전자책 서비스 회사, 영어 도서관 서비스 회사, 인쇄소, 프랜차이즈 회사, 프랜차이즈 사업 전문가, 총판 사장님, 학원, 어학원, 유학원, 방송인(피디, 아나운서, 미스 인터콘티넨탈), 법률 전문가(변호사), 언론 전문가(언론사 대표, 기자 등), 은행 및 증권 전문가, 세무 및 회계 전문가, 기타 여러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한국지도자육성장학회(한지회 – 전국 45,000명 / 1971년부터 각 대학교 및 각 학과 수석자로서 전 학년 전액 장학금을 받은 장학생 출신의 동문 모임) 동문, Korean Leaders Group(KLG - 한지회 동문 중 가장 능력이 뛰어나고 리더쉽이 뛰어난 소수 정예 150명으로 구성됨) 동문, 한국학원총연합회, The Korea Times, 연세대 행정대학원 연행사륙회 동문, 연세대 교육대학원 동문, 고려대, 한양대, 연세대, 서울대, 서강대, 상명대, 인하대, 이화여대, 경희대, 전남대, 조선대. 홍익대, 목포대, 서원대 동문 등이 들어 와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① 본 전문가 모임의 1/3은 교사와 교수, 학자, 학원 등 교육 전문가들과 고위 공직자이며, 평균 연봉은 약 1억원 정도입니다.

② 본 전문가 모임의 1/3은 방송인, 언론인, 법조인, IT 종사자, 만화가, 금융인 등 각 전문 분야의 전문가들입니다.

③ 본 전문가 모임의 1/3은 자본규모 10억원 ~ 3,000억원 규모의 사업가들(출판사, 인쇄소, 일반 회사, 전자 회사, 자동차 회사 등)입니다.

2. 본 전문가 밴드 모임의 목표

본 전문가 밴드 모임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 교육, 학원 교육, 영어 교육의 전문성 제고(提高)와 건전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훌륭한 리더자와 인재를 양성하고, 모든 것을 오픈하여 논의하고, 미래의 가치를 공유하면서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과 바람직한 협력 관계를 공유하면서 끈끈한 친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3. 전문가 모임의 목표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전략에 대해서

(1) 다원화, 전문화, 규모화, 세계화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

① 현대 사회는 다원화, 전문화, 규모화, 세계화 되어가고 있어서 어느 개인이나 작은 회사가 혼자의 힘으로는 세계적인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는 큰 한계가 존재합니다.

② 거대한 자본과 기술과 콘텐츠, 그리고 엄청난 전문성과 노하우, 뛰어난 홍보 및 마켓팅 능력, 오랜 기간 자리 잡은 인지도와 SNS 활동과 전국적인 네트웍(사람과 학교, 단체 등) 확보, 뛰어난 창의력, 독점성, 교육적 가치, 시장성, 대중성, 수익성, 효율성이 확보되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그런 환경이 현대 사회의 현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③ 현재, 국내 시장에서는 학교 교육과 영어 그리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나 사업이 아닌 경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수많은 유수 기업들도 지금 미래의 활로를 찾기 위해 새로운 먹거리 콘텐츠를 찾고 있으며, 이러한 먹거리 중 유전 공학, 항공, IT, 건설, 조선, 자동차, 핸드폰, 반도체 등의 사업은 천문학적인 자금과 어마어마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④ 그러나, 천문학적인 규모의 매출과 수익 창출이 아니라면, 대략 연 60억원 ~ 1,000억원 정도의 매출과 수익 증대라면 학교 교육과 영어 그리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나 그 관련 사업[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사업, 온라인 서비스(영상 학습 강좌, 전자책 포함), 모바일(스마트폰) 앱 서비스, 국내 및 해외 수출 등]이 그나마 현실성이 있고, 추진해 볼만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⑤ 많은 중소기업들이 매출과 수익 창출이 보장되는 뛰어난 창의력, 전문성, 독점성, 독특성, 교육적 가치, 시장성, 대중성, 수익성, 고부가 가치성, 효율성이 있는 콘텐츠나 아이템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 중소 규모의 회사가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 :
- 고도의 전문성 확보와 고부가 가치 창출을 위한 아이템(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중소 규모의 회사가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① 20년 ~ 30년 정도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있어야 하며
② 다른 회사에는 없는(모방도 어려운) 그러면서도 우리 회사에만 존재하는 시장성, 대중성, 수익성, 교육적 가치, 전문성, 독점성(독특성), 고부가 가치성, 해외 수출성 등이 뛰어난 아이템이 있어야 하고(이런 콘텐츠나 아이템의 연구 개발은 적어도 20년 ~ 30년 걸림),
③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경영 관리를 위한 운영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④ 이외에도 제품의 구매력을 높이고 매출 증대와 수익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국내 및 해외 네트웍이 있어야 하고,
⑤ 오프라인 외에도 온라인에서 실시간 서비스가 가능하여야 하며,
⑥ 전국 학교와 학원, 교사와 학생들을 연결하는 연결망인 전국적인 네트웍이 필요하고,
⑦ 전국에 판매되는 일간 신문에 연재될 수 있어야 하며,
⑧ 전 국민이 관심을 갖고 매일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관심을 쏟는 SNS(웹사이트,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등) 구독자가 많아야 합니다.
⑨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현대 사회에서는 학교 교육, 교육적인 가치, 영어 교육과 관련이 없는 어떠한 아이템도 성공하기 어렵다는 사실입니다.

(3) 대한민국 최정예 영어 교육전문가와 최정예 전문성을 가진 콘텐츠와 저작물이 있습니다.

- 그 아류가 존재할 수 없고, 모방이 불가능 합니다.

① 본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는 1996년 8월부터 156개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근무하는 198명의 석사 및 박사 학위를 가진 전문 전 • 현직 영어 교사와 교수들이 2,300여 종의(약 600억원 이상의 가치) 저작물과 콘텐츠를 저술하고 준비를 해왔으며(이런 콘텐츠나 아이템의 연구 개발은 적어도 20년 ~ 30년 걸림), 본 저작물들은 모두가 국내 및 해외 최초의 저작물들로서 그 어느 회사나 개인도 모방하거나 흉내 낼 수 없는 독점성(독특성), 전문성, 시장성, 대중성, 수익성, 교육적 가치, 학습 효율성, 고부가 가치성, 해외 수출성 등이 매추 뛰어난 검증된 콘텐츠와 저작물들입니다.

② 대한민국에서는 EBS를 포함하여 어떠한 저자도 출판사도 본회의 교직 경력, 저술의 전문성, 콘텐츠의 전문성, 영어 교육 전문성, 고부가 가치성, 해외 수출성을 따라올 곳은 없습니다.

③ 또한 본회의 콘텐츠와 저작물들은 오프라인 도서출판, 온라인 서비스(영상 학습 강좌 및 전자 책 등 포함), 모바일(스마트폰) 앱 서비스, 태블릿 PC 서비스(영상 학습 강좌 및 전자 책 등 포함), 전국 학원 및 학습 교재와 도서관 총판 구성, 전국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 제휴 사업, 국내 및 해외 수출 사업 등 모두가 가능한 다목적 전문성을 지닌 것들입니다.

(4) 본 전문가 모임에서 모든 일과 전략 사업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① 본 전문가 밴드에 오신 분들께서는 어느 정도 자체 검증을 거치신 대한민국에서 각 분야의 최정예 전문가들과 사업가들이십니다.

멀리서 함께 일하고 연구할 전문가를 찾고, 자금을 구하고, 콘텐츠를 찾고, 사업 파트너를 찾기 보다는 본 전문가 밴드에서 정밀한 예측 분석과 정확한 검증을 통해서 좋은 분들과 좋은 사업체와 협력 제휴하고, 콘소시엄을 구성하고, 힘과 지혜를 모아 세계적인 콘텐츠와 상품을 만들어 전문가답고 엘리트 지식인다운 멋진 사업을 전개하고, 미래의 가치를 공유하고, 서로의 끈끈한 멋진 친목을 도모하기를 희망합니다.

② 위에서 언급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논의하거나, 검증하거나 필요하신 자료나 데이터 또는 확인할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지 허심탄회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진취적이고, 좀 더 큰 그림을 그려 나가고, 서로를 이용하고 이기적인 모습을 보여 주기보다는 함께 윈-윈하고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면서 멋진 성공을 일구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그 파이를 키우고, 그 부가 가치를 높여서, 서로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몫을 극대화하여, 평생 동지로서 매우 행복하고 즐겁고 멋진 해외 여행을 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사업까지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를 바랍니다.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회장 정승남 배상
핸드폰 : 010-8357-2230
전화 : 1599-9039 / 070-7450-9161~4 / (02)386-4802 / (02)384-3348
팩스 : (070)7427-9039
이메일 : ceta21@hanmail.net / faustcollege@naver.com
Blog : http://blog.daum.net/ceta21
         http://blog.naver.com/ceta211
Cafe : http://cafe.daum.net/21ceta(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Band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일반독자용(http://band.us/@ceta21)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Web-site : www.faustcollege.com
http://blog.daum.net/ceta21?showadmin=1

첨부파일
   
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