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조회수 96
제목 October 24, 2016. 아름다운 만남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장 정승남
등록일 2019-11-23

October 24, 2016.

 

아름다운 만남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장 정승남 -

     

    살다보면 누구나 많은 ‘만남’을 가집니다.

     

    가족들과의 만남에서부터 스치듯 지나치는 만남, 삶의 어느 길목에서 잠시 주고받는 만남, 진한 아픔의 자국을 남기는 만남, 내 삶을 일으켜 세우는 만남, 끊어질 듯 이어지는 만남, 부끄러운 허물을 남기는 만남 등 여러 유형의 만남이 있습니다.

     

    물론 사람과의 만남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연 환경과의 만남, 시대와의 만남, 국가와의 만남, 하나님이나 부처님과의 만남도 아주 귀한 만남이지요.

     

    이처럼 모든 만남은 우리 인생에 있어서 매우 소중하고, 부부간의 만남, 부모형제간의 만남, 사제 간의 만남, 친구와의 만남, 학자로서 과학자로서의 만남, 정치적 동지로서의 만남, 사업상의 파트너로서의 만남, 그리고 SNS상에서의 만남은 모두가 좋은 선물과도 같습니다.

     

    기쁘고 아름다운 만남뿐만 아니라, 아픔과 고통을 준 만남까지도 모두가 의미 있고 소중합니다.

     

    저는 오늘도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며 기다립니다.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 새로운 회원들과의 만남, SNS상에서의 새로운 낯선 사람들과의 만남, 새로운 사업 파트너와의 만남, 새로운 영역에 종사하는 분들과의 만남, 매일 만나고 또 만나도 늘 새롭고 생기 넘치는 기대와 미래에 대한 멋진 가치 추구를 희망해 봅니다.

     

    물론 나이를 먹을수록 새로운 만남보다는 지나온 만남, 꼭 필요한 만남에 선택과 집중(Choice & Focus)을 하려는 경향이 나타나는 게 사실이기도 하고, 얕은 만남보다는 좁고 깊은 만남이 편안하고 좋은 것도 사실이기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감과 호기심은 언제나 어디서나 결코 내려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작은 기대가 있다면, 이러한 만남이 가식이나 허세 그리고 편리한 세상을 추구하기 위한 이용 가치로서 만남이 이루어지기 보다는 보다 진솔하고, 서로 격려하고, 서로 배려하고, 서로 존중하며, 서로 함께 미래의 멋진 가치를 추구하고, 서로의 발전을 도모하는 그런 멋진 만남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나이, 성별, 지역, 학력, 직업, ()에 관계없이 서로 존중하면서 좋은 분들과의 소중한 인연을 잘 간직하고, 멋진 우의(友誼)를 나누고, 따뜻한 친목을 도모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21st English Teachers Association of Korea - 21st C.E.T.A.)의 전문가 밴드 모임과 일반 독자용 밴드 모임을 통해서 서로에게 의미 있는 아름다운 만남의 장()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서로에게 은총이 되고, 선물이 되며, 서로 만나서 피곤하고 불편하고 짜증이 나기 보다는 서로의 만남이 늘 포근하고 따뜻하며, 마음을 설레게 하고, 격려하고, 배려하고, 의지하면서,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 발전하면서 미래의 멋진 가치를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서로의 이익을 계산하고, 위선을 떨고, 이익과 이익이 줄다리기하는 의미 없는 소모적이고 위선적인 엉터리 같은 만남이나, 각기 다른 목적지를 향해 지나쳐 가는 길거리에서와 같은 그런 만남이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 삶의 지혜를 찾고, 슬기롭게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동지로서의 만남, 각기 가던 길을 멈추고 같은 곳을 바라보는 따뜻한 눈길이 주어지는 만남, 비록 작은 정()이지만 따스함이 느껴지는 만남,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는 만남, 세대의 간격과 계층의 간격을 뛰어넘어서 건전한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 인생의 희노애락을 서로 공감하고, 서로 조언하고, 서로 미래의 멋진 가치를 공유하고, 서로 발전하는 진실함이 물씬 묻어나는 그런 아름다운 만남이 이곳에서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적어도 위와 같은 정도의 만남이 되어야 멋진 만남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저 바라기만 하기 보다는 서로가 배려하고, 관심을 갖고 위와 같은 만남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회원, 한지회 회원, KLG 회원, 전문가 모임 밴드 회원 모두의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만사형통하시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장 정승남 배상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파우스트 칼리지 제공
    핸드폰
    : 010-8357-2230
    전화 : 1599-9039 / 070-7450-9161~4 / (02)386-4802 / (02)384-3348
    팩스 : (070)7427-9039
    이메일 : ceta21@hanmail.net / faustcollege@naver.com
    Blog : http://blog.daum.net/ceta21

              http://blog.naver.com/ceta211           
    Cafe : http://cafe.daum.net/21ceta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Band : 21
    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일반독자용(http://band.us/@ceta21)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첨부파일
   
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