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
 
 

 
   
 
   
 
조회수 30
제목 넋두리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장 정승남
등록일 2019-11-23
넋두리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장 정승남 -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남에게 아픔과 고통을 주기도 하고, 우리가 남으로부터 그러한 아픔과 고통을 당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남에게 준 아픔과 고통은 쉽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자신이 남으로부터 받은 아픔과 고통은 참을 수 없는 분노와 증오로 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은 이성적(理性的) 동물이며, 또한 감정적(感情的)인 동물이라서, 상대방이 선의적으로 한 말인지 위선적으로 한 말인지를 구별할 능력이 있으며, 상대방이 이타적인지 이기적인지 판별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진심인지 거짓인지 판별할 수 있고, 상대방이 배려하는 것인지 아니면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고, 자기 자신의 이익만 생각하는 지를 판별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개개인 모두가 신(神)과 같은 전지전능한 능력과 존엄성과 무흠결의 완벽한 존재(存在)가 아니기에 그리고 늘 뭔가 부족한 인간이기에 타인이나 자기 자신에게도 부족함이 느껴지고, 서운한 점이 남게 되며, 아쉬운 미련이 늘 존재(存在)하기 마련입니다.

때로는 세상과 타인에 대한 원망이 마음을 아프게 하고, 스스로의 뼈아픈 성찰을 위해 스스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고 분석하고 대비하는 자세가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요즈음은 나라의 경제 생활도 어렵고, 사회 경제도 어려운 현실입니다. 경제 사정이 개인도, 중소기업도, 길거리 가게도 어려워 지다보니 세상인심도 점점 각박해져 가는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세상인심이 각박해져간다고 우리 자신마저 각박한 인심을 가져서는 안된다고 여겨집니다.

인색하고 각박한 인심을 갖는다고 안되던 일이 저절로 풀리고 해결되고, 어느날 갑자기 복권이 당첨되어 일확천금이 수중에 들어오는 것과 같은 그런 기적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그저, 늘 인내(忍耐)하고 자아를 성찰(省察)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 자기의 재능,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자기가 알고 지내는 모든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그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자기의 노력(努力)과 피와 땀을 흘려서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게 일해서 남에게 또는 친인척에게 기대지 말고, 스스로 자립하고 오똑이처럼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떠한 고난과 어려움이 있어도 우뚝 서고자 하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너무 힘들고, 누구에게 의지할 데가 없을지라도, 희망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회장 정승남 드림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제공
핸드폰 : 010-8357-2230
전화 : 1599-9039 / 070-7450-9161~4 / (02)386-4802 / (02)384-3348
팩스 : (070)7427-9039
이메일 : ceta21@hanmail.net / faustcollege@naver.com
Blog : http://blog.daum.net/ceta21
          http://blog.naver.com/ceta211
Cafe : http://cafe.daum.net/21ceta(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Band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일반독자용(http://band.us/@ceta21)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첨부파일
   
21세기 영어연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컨텐츠를 공급합니다.